요새 정말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하고 있고 광고를 통해 수익을 벌어들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나 그렇게 하지는 못하죠. 여러가지 방법과 기술들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기본이 되는것이 바로 양질의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는 것 입니다. 무엇이든 첫 술에 배부를 순 없으니까요.
꾸준하게 포스팅을 할 수 있는 팁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보통 부업으로 블로그(네이버, 티스토리 등)를 운영하겠다고 마음먹고 호기롭게 글을 쓰기 시작하는데 결국 꾸준히 운영을 이어나가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본인의 끈기와 깜냥이 원인이라고 보통 생각할 수 있지만, 무작정 꾸미고 쓰는 행위 자체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1. 꾸미는 것에 너무 공을 들인다.
일단 가장 최소의 시간으로, 가장 심플하게 블로그를 만듭니다.
그리고 쓰고싶은 글 부터 먼저 씁니다.
이때 중구난방 쓰지 않고 자신이 만드는 블로그의 컨셉에 맞춰서 글을 쓰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글을 먼저 썼다면 그 다음 남는 시간에 블로그 꾸미는 일을 하는 겁니다.
블로그를 꾸미는 것만 너무 열심히 해서 정작 글을 못쓴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의미가 별로 없죠.
하지만 블로그를 너무 잘 꾸미고 싶고 그럴 수 있는데, 글을 써야 한다는 압박감이 들면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에 대한 글부터 작성해보세요. 분명 블로그를 꾸미는데에도 도움이 될 겁니다.
2. 글을 쓸때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부터 쓴다.
글을 쓰는 '행위'자체를 즐기시는 사람이라면 주제가 뭐가 되었든 상관없이 꾸준히 포스팅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하루에 주어진 시간이 많지도 않을 뿐 더러 자리에 앉아 글만 쓰고 있는 것도 쉽지가 않습니다.
때문에 좋아하지도 않고 흥미도 없는 글인데 조회수가 높을 것 같다는 생각에 일로써만 글을 쓰는 것은 초반에 흥미를 떨어뜨리는 위험한 행동입니다. 더욱 초반에는 광고가 붙지 않기 때문에 무보상으로 일을 하는 느낌마저 듭니다.
정말 오랫동안 글을 쓰고 싶다면 글 쓰는 주제를 자신이 좋아하는것으로 작성해 보세요.
3. 광고신청을 먼저 해본다.
"글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수익창출도 중요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승인이 어렵다고 소문이 나있죠.
그래서 포스팅을 어느정도 만들어 놓고 광고를 신청하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때까지가 꾸준히 글을 쓰기 쉽지 않습니다. 더욱 "어느정도 됐다" 라고 본인이 생각하고 광고승인을 요청했지만 떨어진다면?? 타격이 없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보통 광고승인을 하기 전에 양질의 글 들을 10개 이상 (글자수는 1000자 이상이고 사진은 2~3장 이상인글) 쓰고 광고 승인 신청을 하라고 하지만 이것은 어디에 명백히 나와있는 기준이 아닙니다.
때문에 글을 한두개만이라도 좋은 글을 올려놓고 광고승인신청을 먼저 진행해 주세요. 승인되는데 까지 2주이상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그 사이에 기대감으로 글을 지속적으로 올리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승인이 된다면 완전 땡큐고 만약 승인에 실패하더라도 그 사이에 다른 글들이 또 쌓였기 때문에 바로 또 승인 요청을 하면 됩니다.
< 꾸준한 포스팅을 가능하게 하는 팁 >
4. 미리 올려둘 주제 정해 임시저장
저도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고 운영하면서 평소 시간을 많이 날렸던 이유입니다.
하루 1시간~2시간 정도 블로그 글 쓰는 시간을 정해두고 자리에 앉아서 "이제 써볼까~" 하면서 주제먼저 생각하고 정리하고 작성하고..
이런 행동 자체가 굉장히 비효율적이고 시간도 오래 잡아먹습니다.
때문에 주제선정은 평소에 해둡니다.
그리고 어떤것을 올리면 좋겠다고 생각해둔 주제들을 제목에 써놓고 '임시저장' 해 둡니다.

그런식으로 하다보면 임시저장 글이 10개, 20개, 많으면 30개 까지 쌓이고 그날그날 마음 내키는 주제를 선택해서 바로 작성하면 됩니다.
5. 작성의 틀 먼저 써라.
글을 써왔던 사람이라면 그냥 의식의 흐름대로 써도 어느정도 잘 써진 글이 나오지만
글을 쓰는게 저처럼 익숙치 않은 사람들은 쓰다보면 "어? 무슨말을 쓰고있었지?" 하면서 길을 잘 잃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쓰다보면 나중에 글을 맥락에 따라 정리하고 수정하는데 시간이 더 많이 듭니다.
평소 자투리시간이 있다면 주제에 대한 틀을 미리 작성해 두는것이 좋습니다.
예를들면
제목 : 꾸준한 포스팅
서론 : 꾸준히 포스팅해야하는 이유 혹은 도입
본론 : (주제에 따른 이유1꾸미는것X, 2좋아하는것, 3광고신청, 4...)
결론 : 없음
이런식으로 틀만 나누어 놔도
나중에 그 틀에 살만 붙여 나가는 식으로 작성할 수 있기 떄문에 정말 시간이 많이 세이브 됩니다.
단지 그 틀에 맞춰 글만 작성하면 되는 것이니까요!
회사를 다닌다면 업무를 빨리 끝내놓고 남는 시간에 남들에게 들키지 않게 워드프로그램에 미리 작성해둔다던가 하면 꽤 집중도 있게 글을 쓸 수 있습니다. 남들 놀때는 놀고 싶으니 집중이 잘 안되지만, 회사나 그외 업무적인 장소에서는 꽤 잘 써지더라고요
6. 하루에 한시간 목표로 잡는다.
글 쓰는 시간과 글의 질이 비례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 글 쓰는 시간이 너무 늘어지면 글이 쓰기 싫어집니다.
저는 하루에 1시간만 딱 블로그 활동을 합니다. 물론 필 받을 때와 여유가 좀 있을 때는 그보다 더 많이 투자하지만 보통 1시간 정도만 투자합니다. 그래야 집중도 있게 글을 쓸 수 있고, 본인의 생활과도 균형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렇게 해야 질리지 않고 꾸준히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수익이 나면 계산해봐야겠지만 저는 단기적인 목표로 하루 1시간포스팅을 최저임금수준으로 맞출 계획입니다.
7. 1000자 이상을 목표로 한다. 그림또는 사진 2 ~3 장 이상
애써 글을 써놨는데 사람들이 잘 보지 않는다면 얼마나 슬픈가요. 또 수익에도 영향을 미치겠죠, 그렇기 때문에 글을 다 쓰고 글자수세기 프로그램으로 1000자 이상이 되었는지 한번 확인해 봅니다. 꾸준히 블로그를 성장시키고 수익을 얻으려면 '방문자가 곧 돈이다.' 라는 말을 마음에 아로 새겨야합니다.
기왕 글을 쓴다면 조금 더 투자해서 상위노출이 가능하도록 쓰고 또 꾸준히 공부하고 노출이 잘 되는 방법을 파악해야 더 크게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고 수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태크 >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방문자 수와 수익의 상관관계(방문자 지속유입) (0) | 2021.01.11 |
---|---|
내가 티스토리를 시작한 이유 (+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3개월 수익 인증) (0) | 2021.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