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크/티스토리

티스토리 방문자 수와 수익의 상관관계(방문자 지속유입)

Hobbiscovery 2021. 1. 11. 19:20
반응형

오늘은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에서 방문자 수와 수익의 상관관계를 알아보겠습니다

부제 : 월100만원 티스토리수익화 목표

 

블로그로 월 100만원을 벌어들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함께 이뤄가는 1인으로써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글을 써 봅니다.

 



 

 


 

 

일단, 저는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1년동안 글을 작성했습니다. 사실 본격적으로 작성한것은 3개월 정도 되어갑니다. 그래도 아무것도 모른채로 글만 작성하는 것은 월 10만원 벌기도 쉽지는 않더군요.

 

 

3개월 수익

 

 


그래서 티스토리도 같이 운영하고있는데요.
티스토리는 간혹 찾아보면 1년만에 수익을 월 100만원 이상 달성하신 분들도 심심치 않게 봅니다.


그렇게 반성과함께 수익형 블로그 글에 대해 깨달은 것은 “수익이 나는 구조부터 이해해야 한다” 입니다.

그래야 저처럼 너무 더딘 성장으로 지치지 않고 빠르게 수익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즉 조금 더 효율적으로 블로그를 키워 갈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공식은 이렇습니다.

 


블로그수익 = 방문자 수 X 방문자 당 수익(RPM)

= 방문자 수 X 광고 클릭 률(CTR) X 광고 클릭 단가(CPC)


 

결국 고수익을 원하는 분들은

방문자수, 광고 클릭 률, 그리고 광고 클릭 단가를 높여야 합니다.

 

하지만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방문자 수 입니다.

광고 클릭 률(CTR), 광고 클릭 단가(CPC)는 다음시간에 차차 다뤄 보겠습니다.

 

방문자수가 중요한 이유는 광고 클릭률과 광고 클릭 단가에 대한 지식이 없더라도 클릭은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아시다시피 방문자가 없으면 애초에 수익을 가져갈 수 없는 구조인 것 입니다. 또한 어느정도 수익구조에 대한 이해가 생기고 글이 쌓이면서 단기간에 방문자수가 확 늘어날 때가 있는데 이때 수익도 같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럼 이렇게 방문자수를 늘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롱테일 글 입니다.

롱테일 글이란 한번 작성해 놓으면 꾸준히 방문자를 유입 시키는 잘 써놓은 글을 말합니다. 단지 일시적인 유입으로 끝나는 글이 아닌 글 입니다.

 

하루 1시간 정도 블로그 글을 쓰는데 한 글을 쓰더라도 지속적으로 해당글을 통해 방문자 수 유입이 누적되면 그것이 바로 방문자 수 를 늘리는 방법 인 것입니다.

이론적으로 롱테일 글 1개당 하루 100명의 유입자 수를 발생시키면 롱테일 글 10개면 하루 1000명의 방문자 수 를 발생시키는 것입니다. 물론 롱테일 글을 찾는것도 그리고 작성하는 것도 어렵지만 노하우를 늘리면서 작성하려 노력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평균 방문자 1000명 당 수익(RPM)인 5달러만 계산해봐도 하루에 50달러수익이 발생 합니다. 그렇다면 한달에 최대 1500달러 최대 약170만원 내외의 수익이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저 또한 노력해서 롱테일 글을 찾으려 노력하겠습니다. 꾸준히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잃는 것도 없습니다. 같이연구하고 점검해서 좋은 부수익 같이 창출했으면 합니다!

반응형